1. 벌이 손실되지 않게 방충망을 필히 설치한다.
   
2. 일부의 농약을 쓰면 나투벌을 절대 투입할 수 없으므로 사전에 대지산업으로 문의 하는 것이 좋다.
   
3. 농약은 벌에 치명적일 수 있으므로 벌들을 모두 사전에 수집하여 벌통을 밖으로 내어 놓은 뒤에 농약을 살포하여야 한다.
   
4. 벌통을 다시 투입하는 시기는 농약의 독성에 따라 다르므로 필히 대지산업과 논의를 한 뒤에 투입하여야 한다.
   
5. 벌통을 빼어냈다가 다시 투입하는 경우, 꼭 원래의 위치에 출입구를 방향도 변하지 않도록 똑같게 하여 설치하여야 한다.
   
6. 하우스에 도착한 벌은 최소한 1 ~2 시간 안정을 시킨 후 하우스의 천창, 측창, 문 등을 모두 완전히 밀폐를 시킨 다음 최소한 1 시간 이상 처녀비행을 시켜야 한다.
   
7. 벌통을 빼어 낼 경우, 벌통에 첨부되어 있는 꽃가루를 1 ~ 2 일 마다 찻수저 한나의 분량을 투입해 주어야 애벌레가 죽지 않는다.
   
8. 나투벌 벌통은 2 시간 이내로 모든 벌을 수집할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개폐기로 출구만 차단)
   
9. 벌통을 설치한 뒤 벌통 문을 연 다음 벌들이 나오는 것을 꼭 육안으로 확인 하여야 한다.
   
10. 최초 벌통을 설치한 다음 1 ~ 2 일 동안은 벌의 활동이 미약할 수도 있다.
   
11. 벌이 활동을 시작하면 이빨 자국(바이트 마크)이 꽃에 나타나므로 이를 자세히 관찰하여야 한다.
   
12. 고온시에는 직사광선을 피하게 스티로폴 등을 벌통 위에 올려 놓으면 좋으며, 벌통에 좋은 환경을 위하여 하절기에는 낮게, 동절기에는 높게 (1m 상단) 설치하는 것이 좋다.
   
13. 발주는 최소한 1 주일 이전에 해 주어야 납기를 맞출 수 있다.
   
14. 새로 생겨나는 일벌의 숫자는 하우스 조건과 작물의 상태에 따라서 결정되므로 이를 최적으로 잘 맞추어 주어야 한다.
   
15. 벌통이 설치된 하우스내에는 단맛이 나는 마개가 열린 캔, 음료수병, 술 등을 놓지 않는 것이 좋다.
   
16. 벌통의 평균 수정기간은 1.5 ~ 2 개월이나 1 개월 정도 지나면 능력이 약간 떨어지기 시작하므로 면적대비 필요한 통수의 50% 정도를 1개월 간격으로 보충해 주는 것이 좋다.
   
17. 벌통내의 모든 벌이 일하는 벌이 아니고 그중에서 30% 정도만이 일하는 벌이므로 벌의 숫자에 연연하지 말고 벌이 일한 흔적인 자국 (바이트 마크)에 관심을 두어야 한다.
   
18. PC 온실은 자외선의 과도한 차단으로 인하여 벌이 활동할 수 없으므로 나투벌을 투입하지 않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맨 위로
문의 및 주문 : info@mifko.co.kr
Tel (02) 486-6316 / Fax (02) 486-6318
Copyright (c) 2001 MiFKO Co., LTD. All rights reserved.